서브상단 글자

투고규정

컨텐츠 내용입니다.

日本學報 투고규정


A. 접수 및 심사

<접수분야>   일본어학, 일본문학, 일어교육학, 일본역사문화학, 일본교육학, 일본민속학, 일본정치경제학, 기타 일본학
관련 분야


<접수마감>   논문의 접수는 수시로 하되 마감일은 다음과 같다.
3월 31일, 6월 30일, 9월 30일, 12월 31일.


<투고자격>   1) 본 학회 회원으로서 학회의 정기학술발표회나 분회 또는 연구회에서 발표를 마친 경우에 투고자격을 부여한다.
2) 무발표투고: 최근 3년간의 연회비를 납부하면 1년에 1회의 무발표투고 가능(3년간의 연회비를 일시에 납부할 경우에도 가능)


<심 사>   논문은 日本學報의 투고규정과 <논문 작성요령>에 맞게 작성된 것만을 심사 대상으로 하며, 제출된 논문은 해당 분야 전문가 3인의 심사를 거쳐 편집위원회에서 게재 여부를 결정한다. 합격 논문이 많을 경우에는 게재를 다음 호로 미룰 논문을 편집위원회에서 결정한다.


<학술지 발간>   연간4회 발간
(2월 28일, 5월 31일, 8월 31일, 11월30일)


B. 투고 규정

1. 내 용 :   독창적인 내용으로 기존 국내외 학술지에 게재되지 않은 것으로 한다.


2. 사용언어 :   한국어 또는 일본어로 작성하는 것을 원칙으로 한다. 단, 영어 논문은 원문을 그대로 실을 수 있다.


3. 외 래 어 :   일본어를 한글로 표기할 때는 한글맞춤법의 외래어표기법에 따른다.


4. 분 량 :   <日本學報 논문작성 요령> 대로 작성했을 때, 요지, 본문, 참고문헌을 포함하여 20쪽까지 허용한다. 초과분에 대한 인쇄료(1장당 5,000원)는 필자가 부담한다.


5. 원고제출 :   한국일본학회 온라인논문투고시스템에 제출한다. 원고에는 투고자의 인적사항(한글과 한자 성명, 소속, 직위, 전공분야, 한국연구재단 논문등록에 필요한 주민번호등록번호 앞부분과 뒷부분 첫째자리), 연락처(우편번호, 주소, 전화, E−mail) 및 학회발표일과 발표장소, 영문제목과 필자영문명을 기입한다.


6. 논문양식 :   (‘논문작성예시’를 참조)

편집용지

<크라운판 176*248mm용지> 위25, 머리말15, 왼쪽26, 오른쪽 26, 아래 25, 꼬리말 0, 제본 0

원고작성

「한글」(해외 투고 등 「한글」 사용이 어려운 경우「MS-Word」)로 작성한다. 사진이나 그림 등은 스캔하여 그림파일로 첨부하거나 완전한 형태의 원판을 첨부한다.

글자크기

신명조, 또는 신명조 약자로 한다(줄간격 170)
논문 제목 16(진하게), 부제목 12, 필자명 12(줄 100), 메일 주소 8(줄 100), 요지 10 (줄160), 주제어 8, 본문 10(각주와 참고문헌은 8, 줄140), 본문 큰제목 12(진하게)

체제 및 요지

a. 투고논문의 첫 페이지논문제목, 투고자 정보(이름, email), 국문 초록, 국문 키워드, 사사표기, 투고자 소속, 직위로만 구성하며, 마지막 페이지영문제목, 영문 투고자명,  영문 초록, 영문 키워드로 구성한다.
b. 각 초록의 길이는 18~20행(글자크기 10 포인트. 줄간격 160)으로 논문 편집용지의 각 1페이지를 넘지 않도록 한다.

주제어

검색의 편의를 위해 주제어(key word)를 명시(요지 언어와 동일하게, 영어와 한국어로 각각 3-5단어)

각 주

인용문은 본문에 명기하고 각주에 인용 또는 참고한 페이지를 반드시 기입한다.

참고문헌

* <필자명(연도), 논문명(또는 저서명), 게재지 권 호, 발행처>의 순서로 배열
* 문헌배열 : 국문, 일문, 영문, 중문 등의 순으로 하며 필자명 기준의 언어별 가나다, 오십음, 알파벳순으로 한다. 일문 또는 영문으로 작성한 논문은 해당 언어 문헌을 맨 앞으로 한다.
* 논문에서 참고한 문헌을 기입하며 참고 쪽수도 명기한다
* 논문식별자인 UCI, DOI가 있는 논문인 경우 UCI, DOI를 기입한다.


7. 논문표절자체검사 :   논문표절검사 프로그램(예를 들어 각 대학도서관 홈페이지에 설치된 카피킬러 등)을 사용하여 자기표절 등에 대한 확인절차를 거쳐 투고한다. 


8. 수정/교정 :   편집위원회는 심사소견을 바탕으로 투고자에게 원고의 수정을 권유할 수 있으며, 게재가 결정된 원고의 교정은 필자가 행한다.


9. 게 재 료 :   편집위원회의 게재 결정 통보를 받는 즉시 게재료를 납부한다.


10. 사이버출판 :   학회지에 게재된 모든 논문을 사이버 출판한다.


11. 별 쇄 본 :   논문이 게재된 필자에게 학술지 1부를 증정한다. 별쇄본은 필자의 신청을 받아 제작하며 비용은 필자가 부담한다.

12. 저 작 권 :  학회지에 게재된 논문의 저작권은 저작권자의 동의를 거쳐 본 학회에 귀속된다.


13. 기 타
:   1) 일련 번호(1·2, Ⅰ·Ⅱ, 상·중·하 등의 연속 번호)형식의 논문은 게재하지 않는다.
2) 게재(예정)증명서는 편집위원회 게재 결정 이후에만 발급이 가능하다.
3) 논문 저자가 현재 소속이 없는 미성년자의 경우 최종 소속, 직위, 재학년도를 제출하여야 한다. 


<학회비 입금>    국민은행 006001-04-293984 한국일본학회


<게재료 ․심사비입금>   국민은행 006001-04-293984 한국일본학회


<원고 보낼 곳>
학회온라인논문투고시스템 http://submission.kaja.or.kr 에 로그인(회원가입) 후 투고한다.